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송하진 도지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격려 방문

기사승인 21-04-01 16:46

공유
default_news_ad1

75세 이상 어르신 및 노인시설 이용자 코로나19 백신접종 본격 시작

진행상황 참관 등 접종센터 근무자 격려…도민들에게 백신접종 당부도



송하진 도지사가 1일 도내 첫 화이자 백신접종이 이뤄지는 전주시 화산체육관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송 지사는 1일부터 시행하는 지역예방접종센터 운영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단계에서부터 시행상황 전반을 직접 참관하고 현장을 점검했다.
 
송 지사는 현장의 접종센터 근무자들에게 도민들이 코로나19 백신을 믿고 접종할 수 있도록 무엇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예방접종이 이루어지기를 당부했다.

1일부터 시행하는 예방접종은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를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이 전주시(화산체육관), 군산시(월명체육관), 정읍시(실내체육관), 남원시(춘향골체육관) 4개소에서 시행된다.

 이후, 15일 익산과 진안, 고창이 순차적으로 문을 열고, 29일에는 김제, 완주, 무주, 장수, 임실, 순창, 부안이 6월 이후에는 전주 덕진권역이 개소할 예정이다.

 접종대상자는 75세 이상 도내 어르신 171,484명과 노인시설 11,633명으로 총 183,117명이다.

 송 지사는 접종센터 관계자로부터 예방접종 실시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접종자 등록·대기→예진 및 백신 준비→접종→이상반응 관찰실 순으로 이뤄지는 예방접종 진행상황을 참관하며 근무자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오늘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및 노인시설을 시작으로 지역예방접종센터 활용한 예방접종이 본격 시작되니,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루어지도록 센터 운영에 만전을 기하여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송 지사는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백신 접종이 중요하다”며, “도민들께서 방역당국을 믿고 코로나19 백신을 꼭 접종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장에는 전주 화산접종센터에서는 의사, 간호사, 행정요원 등 70여명이 접종을 위해 근무하고 있었으며, 당일 접종대상자는 노인시설 이용자 등 600여명이다.

/정세량 기자

전북타임즈신문

<저작권자 전북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