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호원대,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13개 선정 및 성과 공유

기사승인 23-02-15 17:02

공유
default_news_ad1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육혁신처가 2022학년도에 시행된 비교과 프로그램 평가를 통해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13개를 선정하여 15일 10시 30분 총장실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우수사례에 대한 성과 공유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우수 비교과 선정은 운영부서에서 추천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공모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7개 부서에서 추천한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대상 1개, 최우수상 2개, 우수상 2개, 장려상 8개 프로그램을 시상했다.

대상은 비교과 학습영역에서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운영한 『Hi-HELP Co-커리큘럼』이 수상했다.

이 프로그램은 전공교과와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실질적 학습활동 지원으로 학습동기 유발 및 학습역량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2학년도에 개발하여 운영되었다.

2개의 최우수상 중 진로심리상담센터의 『현직자와 함께하는 지역 Green 진로교육』 프로그램은 진로역량강화를 위한 고학년 맞춤형 진로실현 활동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현직자와의 만남 및 실무현장의 체험을 통한 진로로드맵을 구체화하여 직업과 연관된 환경에 대한 관심 및 환경보전의식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최우수상 두 번째 수상작인 교수학습개발센터의 『기초학력증진 프로그램』은 신입생과 재학생의 기초학력증진을 위해 사전진단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기초학습 전문강사와 1:1 학습코치, 온라인 기초학력증진을 실시하고, 사후진단을 통하여 프로그램 성과분석 및 기초학력 향상정도를 분석하여 전고학습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우수상 수상작인 호원사회봉사단의 『새만금지역 환경정화 캠페인』 프로그램은 호원대에서 지속적오르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가 희망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수요에 부합하는 봉사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에 공한하였다.

두 번째 우수상 수상작인 국제교류센터의 『세계음식 경연대회』 프로그램은 글로벌 시대에 유학원 학생들에게 자국의 음식을 알리는 보람과 프로그램 진행에 따른 교우 간 친밀감 형성을 통하여 학업성취도 향상과 대학 생활 적응력 향상에 기여하였다.

이번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선정을 진행한 유선영 교육혁신처장(유아교육과 교수)은 “이번에 선정된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을 대학 내 학과 및 부서, 나아가 타 대학과 공유하고, 우수 성과를 확산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비교과 프로그램의 핵심역량 함양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서 대학이 꾸준히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군산=김낙현 기자

전북타임즈신문

<저작권자 전북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