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1회 전주대 총장배 전국 태권도(품새.격파)대회 개최

기사승인 23-03-14 16:03

공유
default_news_ad1

전북 최초 격파대회 신설, 오는 5월 5일~7일 3일간 개최

호남 태권도 명문대인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세계 태권도 문화의 성지인 전라북도와 전주시가 함께하는 '제1회 전주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품새·격파)대회'를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주대 총장배 전국 태권도대회는 2023년 1월 대한태권도협회(KTA)에서 인준받아 전국 대학 입시 혜택과 국가대표선발권을 부여하는 4,000여 명의 관계자가 전주시를 방문하는 전국규모의 태권도대회이다. 특히, 태권도 관광상품과 연계할 수 있는 '격파 부문'의 대회까지 함께 전북 최초로 전주시에서 열리게 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대학교는 지난해 '2022 전주대 총장배 태권도 대회'를 비승인대회로 개최하는 등 전라북도 및 전주시 등  지·관·학이 함께 협력했고, 1년 만에 전국대회 승격이라는 이례적 사례를 받는 등 짧은 시간에 성과를 이뤄냈다.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고 있는 K-한류의 대표관광상품인 태권도에 대한 전북도민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며, 지역발전을 위하여 인재 육성과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노력하며 '전라북도 특별자치도' 성공을 위해서도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이숙경 학과장은 "전주대 슬로건이 수퍼스타를 키우는 곳인 것처럼, 태권도 수퍼스타를 키우기 위해 학교를 내 집 삼아 학교 안에서 성장하고 만들어지고 도전하게 하는 환경인 '태권도 사관학교'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태권도와 연계할 수 있는 교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맞춤형 밀착관리를 하고 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주대학교 제1회 전주대학교 총장배 전국 태권도대회 접수는 이달 27일부터 내달 5일까지 대한태권도협회 사이트 (https://koreataekwondo.co.kr/)에서 가능하다.

/최성민 기자

전북타임즈신문

<저작권자 전북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