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관영 도지사, 전국시도지사협 제58차 총회 참석

기사승인 24-01-22 15:54

공유
default_news_ad1

17개 시도지사와 제6회 중앙지방협력회의 지방안건 사전 논의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제
58차 총회가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17개 시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김관영 지사는 전북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을 위해 그동안 공동결의문 채택 등 힘을 모아준 시도지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 전북이 지방시대를 열어가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관영 지사는 16대에 이어 제17대 시도지사협의의회 부회장을 맡게 됐으며 이번에는 특히 중앙지방협력회의 실무협의회 공동위원장으로 선임된 만큼 시도에서 제안하는 안건들이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상정·논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번 총회는 그동안 시도지사협의회에서 제안한 중앙지방협력회의 안건을 점검하고 향후 개최 예정인 6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제안할 지방안건인 기준인건비제도 개선’, ‘중앙투자심사제도 개선’, ‘지역공공의료체계 강화’, ‘자치경찰권 강화에 대해 논의했다.

김 지사는 전북특별법 특례 시행으로 신규 업무가 추가되고 국가 정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인력 수요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국가정책 및 지역현안에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기준인건비제도 개선을 통한 신규 인력 반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총회에서 논의된 안건들은 지방안건으로 중앙지방협력회의 실무협의회에서 중앙부처와 협의를 통해 차기 개최될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한편 시도지사협의회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지난 제57차 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했으며 김관영 지사와 김태흠 충남지사를 부회장으로, 김두겸 울산시장을 감사로 선임하며 제17대 임원단을 구성했다.

/
서울=김영묵 기자

 
 

김영묵 기자

<저작권자 전북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