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청소년의 SW‧AI 역량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SW미래채움전북사업의 「찾아오는 SW 교육」 프로그램의 신청자를 전북특별자치도 및 지리산권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수시 모집한다.
찾아오는 소프트웨어(SW) 교육의 프로그램은 상시 진행되는 자율 체험과 평일 및 주말로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자율 체험은 레이저 빔을 사용하는 스텝 챌린지, GEIO 로봇을 이용한 축구 경기, AR/VR 체험이 있다.
교육프로그램은 태블릿을 활용해 재밌고 쉽게 블록 코딩을 배우는 야미코딩, 생성형 AI 플랫폼을 활용하여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AI크리에이터,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가상공간 안에서 게임을 제작해보는 메타버스, 로보틱스가 있다.
소프트웨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쉽게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정보 기술(IT)을 활용한 창의력과 사고력,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원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정보기술(IT)을 쉽게 배우고 SW미래채움센터를 자유롭게 이용하며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 및 단체는 https://muz.so/sw2025mi 로 접수, 문의 전화는 063-634-8972. /남원=정하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