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도내 창업지원 기관, 대학, 단체, 투자사 등이 추진하는 제10회 스타트업 전북 창업대전이 3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 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10년을 열어갈 혁신의 의지를 담았다.
이날 선포식에는 전북창업기관협의회 소속 기관 및 협·단체 대표자, 창업기업 대표, 투자사, 창업에 관심있는 도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 선포식 세레머니 등이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AI 시대의 거대한 파도를 지역 혁신의 기회로 삼기 위해 ‘AI 전환의 중심, 전북 창업생태계에서 시작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북 AX 위원회 출범식과 토크콘서트가 이어졌다. AX 정부정책에 대한 지역 대응 전략 및 AX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실행 방안 공유 시간을 가지며 전북지역 AX 위원회의 공식적인 출범을 기념하고, 산·학·연·관의 전문성을 결집, 성공적인 항해를 위해 함께 나아가기로 뜻을 모았다.
또 전북특별자치도 창업정책과 수요자 니즈에 부합하는 창업지원사업, 자금, 사업화, R&D, 투자 등 분야별 핵심사항을 안내하기 위한 창업정책 설명회가 이어졌고, 상담관에서는 12개 기관의 창업 상담부스가 운영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장정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