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전라초 황수연 - 2024. 최우수상 |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권기현)는 지난 3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전주시 덕진구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어린이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전은 겨울철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어린이들이 스스로 화재예방의 의미를 생각하고, 생활 속 안전 메시지를 그림으로 표현하도록 돕는 참여형 안전 문화 프로그램이다.
소방서는 아이들의 순수한 시선과 창의력을 통해 불조심의 가치를 확산하고, 가정과 학교로 이어지는 안전 공감대를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 참여는 1인 1점으로 제한되며, 화재예방을 주제로 한 4절 크기 손그림 포스터를 원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전주덕진소방서 대응예방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도 가능하다.
참가신청서와 작품 뒷면 캡션 부착 등 기본 제출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뛰어난 작품에 대해서는 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전주덕진소방서장상 등 상장이 수여되며, 우수작 일부는 전북소방본부에 출품될 예정이다.
전주덕진소방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을 추상적인 개념이 아닌 현실 속 중요한 가치로 체감하게 되기를 바라고 있다.
특히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올바른 난방기 사용 습관, 성냥·라이터 접근 금지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행동들이 그림 속 상상력을 통해 더 널리 전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전주덕진소방서는 앞으로도 지역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생활 안전문화 확산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며, 공모 관련 문의는 대응예방과(063-250-4241)로 하면 된다.
소방서는 “이번 공모전이 어린이들에게는 뿌듯한 도전의 기회가 되고, 지역사회에는 안전을 함께 지키는 소중한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소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