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한돈협회 정읍시지부(지부장 안용화)가 지난 2일 정읍시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재)정읍시민장학재단에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안용화 지부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매진하는 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70여 명 회원들과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힘을 합쳐 학생들에게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학수 시장은 “매년 지역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시는 정읍시지부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소중한 장학금은 정읍의 교육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값지게 사용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약 7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대한한돈협회 정읍시지부는 지역 인재 육성에 남다른 애정을 보여왔다. 지난해 1000만원 기탁을 포함해 2016년부터 한 해도 거르지 않고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해 왔으며, 이번 기탁으로 누적 금액은 총 2100만원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정읍시지부는 평소에도 돼지고기 기탁 등 이웃돕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역사회 공헌에도 앞장서고 있어, 인재 양성 의지와 더불어 활발한 사회 기여 활동으로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정읍=김정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