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윤수봉 의원(완주1)은 23일 도의회 의원 총회의실에서 전북 치유농업과 농업역할 확대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윤수봉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교육, 의료, 복지 등 다양한 분야와…
전북특별자치도는 상반기 새 정부 국정철학에 맞춰 재생에너지, 피지컬AI, K-방산 육성 등 10대 핵심 아젠다를 중심으로 한 국정과제 반영 활동에 주력했다.23일 도에 따르면 산업분야 공모사업에 1,668억원…
전북도가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인한 도민 피해를 줄이기 위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노홍석 행정부지사는 23일 익산시 일대 무더위쉼터와 쿨링포그 시설, 이동노동자쉼터, 건설현장 등 폭염 취약지역 4곳을…
조국혁신당 전북도당은 22일 논평을 내고 "김관영 도지사의 완주군 전입신고가 주민 갈등을 심각한 양상으로 격화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도당은 "지난 21일 삼례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벌어진 도지사 전입신…
강선우 후보자더불어민주당이 22일 이재명 대통령의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재송부와 관련, “상임위에서 절차대로 처리하겠다”며 청문결과보고서를 채택하겠다는 입장을 밝…
지난 21일 완주전주 통합관련 합동 기자회견전북도정이 전주 완주 통합이슈에 블랙홀처럼 빠져들어가며 공회전하고 있다는 지적이 시민사회와 의회 등 각계에서 제기되고 있다.도 행정력 낭비논란과 인사시…
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이 운영하는 석좌연구위원 제도가 큰 성과를 내고 있다.활동하던 주요 인사들이 새 정부의 핵심 보직에 연달아 발탁되며 전북특별자치도의 정책 역량 강화와 국정 운영 참여 확대에 …
폭우, 장마, 산사태 위험, 연일 폭염경보 등 본격적인 기후환경위기 시기가 도래해 비상상황을 맞은 가운데 전북도 관계부서가 자화자찬 브리핑 자료를 내놔 빈축을 사고 있다.극한폭우가 지난 5일 간 전북…
윤준병 의원은 22일 「양식산업발전법 시행령」의 개정을 관철해 지난해 9월 해조류(김) 양식면허 유효기간 소멸로 폐업한 고창 심원 만돌어촌계가 지주식 김을 다시 생산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이끌어내…
전북특별자치도의회가 지난해부터 1년 남짓 사이 해외연수 논란과 청탁, 갑질, 상임위 배정과 특위위원 선정 등을 놓고 각종 잡음이 일고 있다.특히 도민의 대변자 역할은 사실상 온데간데 없고 내년 6월 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