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지역향토부대인 제8098부대 2대대가 24일 오전 침수 피해를 입은 대산면의 수박하우스 농가를 찾아 복구작업을 도왔다.이번 집중호우로 고창군 대산면 하천이 범람하면서 수박하우스 8동(7131㎡)이 침수되어…
고창군보건소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내 돌봄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비만 예방 프로그램인 ‘건강한 여름방학! 돌봄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성장기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과 활기찬 신…
고창군농업기술센터가 고창군 내 5개 농협에서 수매 중인 복분자 78점을 무작위로 수거해 잔류농약 463성분에 대해 분석한 결과, 78점 모두 안전성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23일 밝혔다.복분자는 …
심덕섭 고창군수가 23일 국정기획위원회를 방문하여 박수현 국가균형성장 특별위원장을 비롯한 경제2분과 이춘석 분과장, 윤준병 위원을 만나 고창군 주요 대선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국정과제에 반영…
고창군이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교육’이 본격 시작됐다.고창군은 지난 6월 교육신청을 접수하여, 총 30명의 교육생을 선발했다.이들을 대상으로 7월 2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
고창군이 전날(22일) 국무회의에서 ‘양식산업발전법 시행령 개정안 의결’이 의결되면서 양식면허 소멸로 중단됐던 고창 지주식 김 양식업이 재개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고 23일 밝혔다.개정된 …
고창군의회(의장 조민규)는 22일‘경제야 놀자’라는 관내 초등학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어린이 의회 체험을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알리고, 의회 운영 과정을 직접 체…
전북 고창군과 LH가 ‘터미널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사업’의 성공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특히 LH의 참여가 공식화 되면서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랜드마크 건립이 속도를 낼 전망이다.22일 고창군에…
고창군이 지난 21일 미국산 소고기 수입 확대 움직임 관련, 축산기관 긴급 간담회를 열고 대응방안 마련에 나섰다. 간담회에는 축산부서, 고창부안축협, 고창군 한우협회 회장단 등 7명이 참석했다.미국 측…
고창군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폭염일수에 따른 인명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군민의 건강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해 선제적인 대응에 나섰다.오는 9월까지 만성질환자 및 독거 어르신 등 건강취약계층을 대상…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