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도가 지난해 12월 27일 발효된 전북특별법 시행 1년을 맞아 지방분권 확대를 기반으로 지역 경쟁력과 미래 성장 기반을 강화하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전북도는 22일 김종훈 경제부지사 주재로 2025년 …
전북도가 탄소산업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담은 5개년 종합계획을 확정하고 단계적인 실행에 나선다.전북자치도는 22일 전북테크노파크에서 산·학·연 탄소산업 전문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2…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국민의힘-개혁신당이 추진하는 통일교 특검’에 대해서 ”못 받을 것이 없다“며 수용의사를 밝혔다.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종합 특검과 관련…
전북특별자치도가 대한민국 수소경제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수소특화단지 지정과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조성이 동시에 추진되면서 탄소중립 시대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22일 도에 따르면 …
전북도의회 지역사회통합돌봄정책방향 연구회(국주영은 대표의원)가 18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 모델로 평가받는 광주광역시 ‘광주다움 통합돌봄’ 현장을 방문해 사례 연구를 실시했다.이날 현장 방문에…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이재명 정부의 미래 성장 동력산업인 피지컬 AI 강국 전략과 관련해 전북을 실증에서 산업까지 하나로 묶어지는 체계를 구축해 ‘대한민국의 피지컬 AI 수도’ 로 육성해…
정의당 전북도당은 19일 성명을 내고 이해충돌 의혹에는 침묵하고, 비판에는 징계로 보복하는 전주시의회는 이미 자격을 상실했다고 강력 성토했다.정의당은 "이기동 전 전주시의장의 대표발의로 31명의 전…
안호영 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이 19일 김관영 도정의 에너지 정책 실패를 비판하고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새만금 이전’에 나서라고 촉구했다.안 위원장은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조국혁신당과 진보당 전북도당은 전북도의회에서 최근 공동 기자회견을 개최한 자리에서 "대포폰 여론조사 조작 의혹을 철저히 수사할 것"을 촉구했다.양 당은 "최근 도내 일부지역의 안심번호가 단기간에 …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윤수봉 의원(완주1)은 제423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현안질문을 통해“전북 도정의 핵심 전략사업이 총체적으로 지연되고 있다”며 도정 운영의 우선순위 재정립을 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