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지역축제를 탄소중립 실천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한 묘수 찾기에 나섰다.도와 전북탄소중립지원센터(전북연구원)는 8일 김제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5차 전북 탄소중립 포럼’을 개최하고, 주민…
전북자치도는 8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두근두근 K-바캉스 꿀잼가득 국내여행’ 캠페인에 참가해 전북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수도권 시민을 대상으로 전북 관광의 매력을 적극 …
청년의 실질적 성장과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하우와우 미래캠프’가 2기 출범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전북자치도는 8일 전주대학교 하림미션홀에서 청년인재 성장 프로젝트인 ‘하우와…
전북이 피지컬AI 산업의 실증 거점으로 본격 도약한다.8일 전북자치도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피지컬AI 국가전략사업 예산 확보’ 기자회견에 정동영 의원을 비롯해 국회와 산업계, 학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정동영 의원(전주시병)은 지난 4일 전북의 ‘피지컬AI 핵심기술 실증(PoC) 사업’ 25년도 예산 229억 원이 2025년도 제2차 추경예산안에 증액 반영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7일 밝혔다.해당 예산은 애초…
전북자치도는 오는 11일 '세계 인구의 날(11일)'을 기념해 8일부터 12일까지 ‘인구의 날 문화주간’을 운영하고, 도민들이 인구문제에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전시, 공연, 체험, 방송 등 다양한 프로그…
전북자치도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5년 국가안전관리계획 추진실적 분석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국가안전관리계획 평가는 행안부가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
전북자치도가 2025년 정부 2차 추가경정예산에 총 8건, 4천787억 원 규모의 예산를 확보하며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이번 추경은 경기 진작 및 민생 안정에 중점을 둔 정부의 …
전북특별자치도가 전국 최초로 ‘어업잠수사’를 활용한 마을어장 수산자원 포획·채취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어업인들이 수년간 제기해 온 현장 수요를 제도적으로 수용한 것으로, ‘전북특별법’에 따…
통일부 장관 후보로 지명된 정동영 의원(전주시병)은 지난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업인 ‘전북 인공지능 신뢰성 혁신 허브센터 구축’사업에 전주가 과기부 공모사업으로 통과됐다고 밝혔다.5년간 총 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