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특별자치도가 9월부터 시행 예정이던 산란계 케이지 사육면적 확대를 2027년 9월로 2년 연기하기로 했다.이는 산란계 사육 마릿수 감소로 인한 계란 수급 불안과 가격 급등을 막기 위한 조치로, 산란계…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황영석 의원(김제2)이 제42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의에서 “전북자치도 염소 산업이 전국 2위 규모로 성장했음에도 절반 이상의 농가가 제도권 밖에 방치돼 있다”며, "근본적인…
국회는 9일 통일교측으로부터 거액을 수수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을 본회의에 보고했다.국회 의사국장은 이날 열린 본회의에서 “9월 1일 정부로부터 국회의원 …
윤준병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9일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ㆍ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개사육농장을 폐업한 농장주에게 지급되는 폐업지원금을 비과세하는 「조세특례제한법」일부개정법…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성수 의원(고창1)이 8일 열린 제421회 임시회 도정질문을 통해 전북자치도가 추진중인 전북사랑도민증 제도의 운영 실태를 비판했다.실적 위주의 행정에서 벗어나 도민이 체감할 수 있…
전북특별자치도는 이재명 정부의 재해예방사업 예산 증액에 따라 2027년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을 1년 앞당겨 추진한다고 밝혔다.8일 전북도에 따르면 지난달 12일부터 22일까지 신규 재해예방사업 대상지…
작은학교를 지키고 마을에 활력을 더할 농촌유학의 새로운 거점이 문을 열었다.전북특별자치도와 진안군은 8일 농촌유학 가족을 위한 거주시설 ‘진안 꿈터마을(아이들의 꿈이 자라는 터전)’ 준공식을 열고…
이성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전북특별자치도 발전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는 개정안 4건을 차례로 대표 발의키로 했다. 전북연구원과의 정책간담회 산물인 이들 “전북발전4법”은, 국회 본회의 통과 후 …
쿠팡 완주 스마트물류센터가 오는 10일부터 전북도내 서부권(완주익산군산김제) 지역의 물류 공급을 위해 운영을 시작한다.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안호영 위원장(전북 완주·진안·무주)은 8일 보도자료를 통…
전북특별자치도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자체 생산한 한우 씨수소 정액을 도내 농가에 무상 공급하며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에 팔을 걷어붙였다.전북도 축산연구소는 지난 5일 천년전북 6호(KPN1885)정액 3천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