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로 정읍경찰서 유치장에 입감된 70대 피의자가 자살을 시도해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피의자는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나, 경찰의 유치인 관리 소홀에 대한 지적이 나…
전주시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서민 경제의 기반이 되는 중소기업에 대한 집중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시는 장기화된 고금리·고물가·고환율에 글로벌 보호무역 기조와 정치적 불확실성 등으로 경영 여건이…
가장 한국적인 도시이자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인 전주시가 설 연휴를 맞아 전주를 찾는 귀성객들과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시는 설 연휴 기간 조선의 본향 태조 이성계의 …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김용삼)가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아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구민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이와 함께 구는 전주 대변혁을 위한 비전과…
전주시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민생안정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전개한다.우범기 전주시장은 연휴를 앞둔 23일 신중앙시장을 찾아 각종 제수용품과 먹거리를 구매하고, 전통시장을 방…
전주시가 다가오는 설 명절 연휴 기간에도 응급환자 발생 및 진료 공백에 대비해 빈틈없는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키로 했다.특히 올해 설 명절에는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전북대병원·예수병원·대자인병…
전주시가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도 월세를 지원키로 했다.시는 올해도 소득 청년들에게 월 20만 원의 월세를 최대 24회까지 지원하는 청년월세 한시 …
과거 충무시설로 사용됐던 전주시 완산동 완산벙커가 문화의 옷을 입고 52년 만에 시민 품으로 되돌아온다.전주시는 문화관광시설인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이하 완산벙커)로 재탄생한 완산벙커가 시험 …
전주시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전주시는 연휴기간 동안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
전주시가 국내외 정세 불안과 실질 소비지출 감소로 인한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는 가운데 2025년 을사년(乙巳年)에 미래산업 육성과 실물경제 성장을 민생 회복의 돌파구로 삼기로 했다.전주시 경제산업국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