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주시가 극심한 위기에 처한 민생경제 회복에 집중하는 가운데 전주국제영화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에 동참키로 했다.16일 전주시에 따르면 전주국제영화제는 영화제 방문객과 지역 상권이 …
전주시가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아 시정 핵심과제 추진과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연초부터 발 빠른 국회 공략에 나섰다.윤동욱 부시장을 비롯한 전주시 간부공무원들은 16일 국회를 찾아 전북지역 국회의…
전주시가 시민들과 귀성객, 전주를 찾은 관광객이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가동키로 했다.시는 15일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30일까지 약 2주간 △시민 안전 편익 증진 …
우범기 전주시장은 15일 ‘2036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 캠페인(GBCH(Go Beyond, Create Harmony)챌린지)’에 동참하며 올림픽 유치 의지를 강하게 피력했다.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에 이어 챌린지에 동참…
전주시가 2025년 새해를 맞아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재난·재해 대비 역량을 강화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구현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로 했다.시는 15일 건설안전국 신년브리핑을 통해 ‘재난안전…
전주시가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뿌리기업들의 현장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였다.시는 14일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인 전주 대장간에서 전주지역 금속가공 소공인 협의회와 간담회를 열고 금속가공 산업 …
전주시가 최근 혼란한 정치 상황과 내수부진 등으로 침체된 민생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해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집중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시는 얼어붙은 소비심리와 침체…
전주시가 최근 불안한 정국과 경기침체 및 고물가 등으로 불안감이 커진 시민들의 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해 매주 정기적으로 민생안정 대책 추진 상황을 꼼꼼히 점검키로 했다.전주시는 14일 윤동욱 부시장 …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인 전주시가 그간 올곧이 지켜온 전통을 잇고, 혁신을 입혀 세계적인 문화산업도시로 나아가기로 했다.시는 14일 열린 문화체육관광국 신년브리핑을 통해 ‘전통을 잇고, 혁신을 더해…
책의 도시 전주시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창작의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집필 공간을 지원키로 했다.시는 오는 23일까지 완산도서관 내 ‘자작자작 책 공작소’에서 집필활동을 함께 할 입주작가 22명을 모집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