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국 10개 거점국립대학교가 전북대학교에 모여 '하나의 대학 공동체'로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21일 전북대에서 열린 '2025 국가거점 국립대학교 제전'은 각 대학 교직원과 학생이 참여해 교류와 화합의 …
최근 교사 정치기본권 보장이 사회적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전북교사노동조합이 교사의 정당가입을 요구하며 행동에 나섰다.전북교사노조는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 경복궁 동십자각 인근에서…
(6) 거점국립대를 표방하는 전북대학교가 위상에 걸맞지 않은 행보로 지역사회의 지탄을 받는 가운데 본보는 전북대의 특임교수 남발, 고위직 비리백태, 취업률, 주차장 장사, 유학생 허와 실, 삼성문화회관…
이남호 전 전북대학교 총장이 오는 23일 '진짜배기 전북교육포럼'을 공식 출범시키며 전북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행보에 본격 나선다.천호성 전주교대 교수가 전북교육감 출마를 공식 선언한 것에 대해 사실…
전북대학교가 지역 로컬기업의 판로 개척과 상생 협력을 위해 직접 '시장'을 열었다.전북대학교 JBNU지역발전연구원은 19일 전북노인일자리센터 대강당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박람회(Local Fair: 전북을 …
천호성 전주교육대학교 교수가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천 교수는 19일 전북교육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렴과 공정이 무너진 전북교육을 새롭게 바로 세우겠다"며 재도…
전북대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 예술의 가치를 나누는 통합 예술축제를 연다.전북대 예술대학(학장 이미배)은 2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교내 삼성문화회관과 JBNU 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25 전북대 예술제'…
전북지역 학교 비정규직 근로자들이 오는 21일 총파업에 나선다. 전북교육청은 급식과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하며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19일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전국학교비…
전북교육청이 청소년 사이에서 유행하는 '브레이크 없는 픽시자전거'의 위험성을 알리고,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실증형 교육영상을 제작했다. 교육청은 이 영상을 도내 모든 학교와 전북경찰청에 배…
전북대학교와 농촌진흥청이 첨단 융복합 기술을 기반으로 지역 산업 혁신과 균형발전을 이끌기 위한 협력에 나섰다. 두 기관은 AI농업 인프라와 연구 자원을 공유하며 미래 농생명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재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