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속초 현장체험학습 중 발생한 학생 사망사고의 항소심에서 담임교사에게 유죄 판결이 내려지자, 교원단체들이 잇따라 유감을 표하며 교육현장의 불안을 호소했다.춘천지법 형사1부는 14일 2022년 속초의 한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늘봄학교의 안정적 정착과 내실화를 위해 현장 중심의 성과 공유 자리를 마련했다.전북교육청은 14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도내 늘봄지원실장 100명을 대상으로 '2025 늘봄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3일, 유정기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 권한대행이 시험장을 찾아 수험생들을 격려했다.유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7시 30분부터 전주 양현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수험생들…
전북대학교가 지역을 넘어선 공동 투자 교류의 장을 열었다. 전북대 창업지원단(단장 국경수 교수)은 11일부터 12일까지 스타트업 라운지 '키움공간'에서 경상국립대학교와 함께 'JBNU-GNU 유니온 IR(화개장…
올해 전북지역 대학수학능력시험 결시율이 전반적으로 낮아진 가운데, 경찰의 신속한 지원으로 시험은 큰 혼란 없이 치러졌다.13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2026학년도 수능에서 1교시 국어영역 결시…
(4) 거점국립대를 표방하는 전북대학교가 위상에 걸맞지 않은 행보로 지역사회의 지탄을 받는 가운데 본보는 전북대의 특임교수 남발, 일부 고위직 비리백태, 취업률, 주차장 장사, 유학생 허와 실, 삼성문…
전주 영생고등학교 학생들이 13일 치러질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을 앞두고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내년 전북교육감 선거 출마가 거론되는 김윤태 우석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이 새만금 재도약을 위해 전북특별자치도의 협력과 실행을 촉구했다.김 부총장은 11일 전주시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열린 '제5차 새…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전북 지역 고등학교들이 수험생들을 위한 예비소집을 일제히 진행했다.12일 오전 도내 각 고등학교에서는 3학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능 당일 유의사항을 전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