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익산시가 2026년을 '미래도시 전환의 원년'으로 삼고, AI를 중심에 둔 3대 산업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정헌율 익산시장은 7일 신년 브리핑에서 "올해는 익산이 잠재력을 본격적으로 펼치며 미래 100년의 토…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인의 소득안전망 확충, 농지 행정 효율화, 기후변화 대응 인프라 강화, 농촌 인력난 해소 등 농업 전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지속 가능한 농업‧…
▢ 2025년 정읍시의회 의정 성과2025년 한 해 동안 정읍시의회는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정읍시의회’ 구현을 목표로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정례회 2회, 임시회 6회를 운영하며 조례안 114건…
2025년 전북교육은 학령인구 감소와 기초학력 저하, 디지털 전환이라는 복합적인 위기 속에서도 공교육이 무엇으로 평가받아야 하는지를 성과로 보여준 한 해였다.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시‧…
30대 청년은 지역 활력의 핵심 인구층이다. 일자리와 집을 마련하고, 가정을 꾸려 한 지역에 정착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익산시가 일찌감치 30대 청년을 위한 지원책 발굴에 열을 올린 것도 지역 활력을 …
2025년 임실군은 ‘천만관광 명품도시’ 실현을 향한 섬진강 르네상스를 이뤄내는 여정의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운 한해였다.일심동행(一心同行) ‘하나되어 함께 간다’는 군정 철학 아래 무소속 3선 심 민…
2025년은 제12대 전북특별자치도의회(의장 문승우)가 의정활동의 내실을 다지고 전북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해였다.지난 1년, 도의회는 대통령 탄핵 이후 국정 혼란 속 도민의 삶을 지켜내기 위…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노후를 든든하게 지켜줄 연금의 필요성이 커졌다. 연금의 종류로는 국민연금 외에도 기초연금, 상품형 연금 등이 있다. 그런데 최근, 아주 특이한 연금이 생겨났다. 바로 ‘바람연금…
민선8기 심덕섭 고창군정이 모두 11건의 국가지정 유산의 승격을 이뤄내며 문화유산 가치를 높이고, 대외 위상을 강화했다. 오래된 유산이 오늘의 삶 속에서 살아 움직이고, 다시 미래 세대에게 전해지는 선…
전주시 청사는 오랜 기간 공간 부족과 외부 임차청사 분산이라는 문제를 안고 있었다. 행정 효율을 높이고 시민 서비스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선 보다 안정적이고 일관된 행정공간이 필요했다. 전주시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