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붉은빛과 맛깔스러운 향으로 사람들에게 참을 수 없는 유혹을 선사하는 딸기는 생각보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이어온 작물이다. 고대 로마 문헌에 처음 등장하는 딸기는 중세 유럽까지 식용보다는 약용으로 …
2025년 새해 고창군이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개선과 장애인복지 혜택 확대, 노인 돌봄 서비스 강화를 비롯해 기부와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며, 더욱 성장한 복지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202…
전통공연예술제를 표방하는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장 이왕준, 이하 소리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인정을 받았다.최근 트랜스글로벌월드뮤직차트(이하 TWMC)는 ‘2024 베스트 페스티벌 …
익산시가 5대 역점 시책을 중심으로 하는 시정 운영에 대해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김민수 기획안전국장은 5일 정례브리핑에서 "올해 5대 역점 시책, 20대 중점 과제를 효과적으로 수행해 위대한 도시를 만…
정읍시는 2025년 노인복지 예산을 지난해 대비 4.1% 늘어난 1694억원으로 증액하고 초고령사회 대비를 위한 종합적 복지 정책을 추진한다. 지난해 12월 기준 정읍시 노인 인구는 3만 2647명으로 전체 인구의…
익산시가 지역의 농업 혁신을 이끌 청년농업인 육성에 적극 나선다.익산시는 청년농업인의 꿈과 도전을 지지하기 위해 올해 17개 사업에 44억 원을 투입한다고 5일 밝혔다.시는 △영농창업 △생활안정 △역…
자연특별시 무주가 “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 실현을 위한 도전을 이어간다. 주거와 에너지, 교육, 문화, 먹는 물과 교통 등의 사회접근성을 강화하고 서민경제 활력을 제고해 지역 격차를 줄여나간다…
땅이 얼어붙고 눈이 내리는 추운 날씨에도, 익산로컬푸드협동조합 매장은 갓 수확한 양배추와 각종 채소들로 가득 차 있다. 소농, 영세농, 고령농의 보금자리이자 지역 농민들의 생활터전으로 자리 잡은 이…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 추진으로 지역 내 소비 진작 및 농특산물의 홍보와 판매 증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각종 대회 …
최근 농업 분야의 최대 화두는 단연‘기후변화’라고 할 수 있다.특히 2024년은 기후위기를 농업 현장에서 절실히 체감할 수 있는 한 해였는데, 해를 거듭할수록 이러한 이상기상 현상이 극심해지고 있어 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