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에 나선 전북특별자치도가 동계 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30일 전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에 따르면 국외 및 타 시·도에서 테니스와 축구, 육상, 유도, 핸드볼, 배드민턴 등 다양한…
오는 2월 국립전주박물관 성인문화강좌 박물관 인문학 / 조선의 기록문화 강좌가 이어진다.국립전주박물관 조선의 기록문화 강좌는 오는 6월까지 총 5회 진행될 예정이다.국립전주박물관 '조선의 기록문화' …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대회에 전북에서는 2명의 선수가 출전, 메달획득에 나선다.26일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정강선)에 따르면 다음달 6일 개막하는 동계올림픽대회에 전북 출신 또는 도내에…
전북현대모터스FC(단장 이도현) 공격수 전진우가 유럽 무대 진출의 꿈을 이뤘다.전북현대가 지난 20일 팀의 핵심 공격수인 전진우의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리그) ‘옥스포드 유나이티드’ 이적을 공식 발표…
전북현대모터스FC(단장 이도현)가 2025시즌 K리그1과 코리아컵을 모두 제패하며 더블 우승을 달성했는데 홈구장인 전주월드컵경기장은 시즌 내내 안정적인 관중 흐름을 유지하며 지역 대표 여가 공간으로 기…
전북특별자치도에서 활동하는 중견 예술인 9명이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사릿문을 활짝 열어젖히고 서울 나들이에 본격 나섰다,서울 인사동 한국미술관 초청 ‘신춘서화달력 초대 개인전’이 인사동 한…
제107회 전국동계체전에 출전한 빙상 선수들이 연일 승전보를 전해오는 등 전북 선수단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16일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정강선)에 따르면 2월 25~28일에 펼쳐지는 전국동계체전을…
전북현대모터스FC(단장 이도현)가 대한민국 수비의 핵심 유망주로 꼽히는 센터백 변준수(24)를 영입하며 수비 라인의 깊이를 더했다.전북현대는 15일 광주FC에서 활약하며 국가대표팀에 이름을 올린 센터백 …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한 전북 선수단이 첫 금메달을 수확했다.14일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정강선)에 따르면 다음달 25일부터 28일까지 펼쳐지는 제107회 전국동계체전을 앞두고 빙상 종목이 사전경…
전북현대는 천안시티FC에서 활약한 수비수 이상명(23)과 최진웅(22)을 동시 영입하며 N팀(B팀)의 전력을 한층 강화했다.이번에 합류한 두 선수는 모두 2025년 천안시티FC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해 신인답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