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군산시는 지난 17일 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사회복지사 타운홀미팅’을 개최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사회복지사가 묻고 시장이 답하다’를 주제로 진행된 행사에는 …
군산시가 2025년 한 해 동안 감염병 예방관리, 건강증진사업,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식중독 예방관리 등 보건·위생 분야 전반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며 정부와 전북특별자치도로부터 총 10개의 기관 표…
익산시가 한 해 동안 추진한 시정 성과 중 시민의 마음을 가장 사로잡은 소식은 '호남 최초 코스트코 익산 입점 확정'인 것으로 나타났다.익산시는 18일 시민 참여로 선정한 '2025년 익산 10대 뉴스'를 발표…
익산시가 국가유산 활용 분야에서 전국 유일의 2관왕을 달성하며, 세계유산 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18일 대전전통나래관에서 열린 '2025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 우수사업 시상식'에…
전북에서 올겨울 처음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익산시는 지난 10월부터 가동 중이던 AI 방역체계를 한층 더 강화하며 총력 대응에 나섰다.시는 지난달부터 동절기 AI 발생 위험에…
정읍시가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집행하는 역량을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받게 됐다.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실시한 ‘2025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시군 성과평가’에서 우수기…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
정읍시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되며 국비 인센티브를 따냈다.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나’등…
완주군이 농촌 일손 부족 해소를 위해 입국한 필리핀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을 직접 맞이하며 본격적인 영농 지원에 나섰다.완주군은 17일 완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 필리핀 랄로시와 미나시에서 입국한 외국인 …
완주군이 전북특별자치도가 실시한 ‘2025년도 주택·건축 행정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건축정책과 주거복지, 건축안전, 도시재생, 공공…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