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완주군과 금산군이 임진왜란 호국전적지의 국가사적 지정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지난 12일 양 지자체는 완주군청에서 ‘임진왜란 호국전적지 국가사적 지정을 위한 공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
완주군이 12월부터 2026년 다자녀가구 양육비를 신청 받고 있다.군은 다자녀 가구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양육비 지원 대상을 기존 셋째 자녀에서 둘째 자녀까지 확대해 매월 10만 원씩 양…
완주군의회 이주갑 의원이 12일 광주광역시 4·19혁명기념관에서 열린 호남유권자연합 ‘2025 송년회 및 특별공로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최우수 기초의원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은 호남유권자연합이 …
완주군이 지난 13일 완주군 가족문화교육원에서 청소년 150여 명을 비롯해 유희태 완주군수, 유의식 완주군의회 의장, 김재천 완주군의회 부의장 등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2025년 …
완주군이 최근 삼례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위생분야 우수업소 영업주 표창 수여식 및 대한미용사회 완주군지부 임원진 간담회를 열었다.표창은 미용업소 중 위생 상태가 우수하고 관련 법령을 성실히 준…
조국혁신당 완주무진장지역위원회(위원장: 양준화)가 정당 주도가 아닌 완주군민이 직접 정책을 설계하는 ‘완주군민 원탁포럼’을 지난 8월부터 12월 12일까지 5차에 걸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악취, 일…
완주전주통합반대 완주군민대책위원회(이하 통합반대대책위)가 행정안전부의 완주전주 통합논의를 공식 종결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특히 김관영 도지사의 사과와 통합시도가 반복되지 않도록 법 제도의 정…
전북 고창군의 생활인구가 2년 연속 증가세를 이어가며 올해 큰 폭으로 늘었다.15일 고창군 등에 따르면 ‘2025년 2분기 생활인구’ 분석 결과, 2025년 5월 기준 고창군 생활인구는 42만명으로, 전년 동월 …
고창군 청년 이신미씨가 전북특별자치도 주관 ‘2025년 청년혁신가 예비창업 지원사업’에서 총 33개 참여팀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청년혁신가 예비창업 지원사업’은 도내 유망 예비창업가를 발굴·육성…
고창군이 지역 음식문화 수준 향상과 위생적인 외식 환경조성을 위해 모범음식점을 33개소를 재지정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지정식에는 손님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가게’라는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 할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