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 고창군이 ‘지리적표시 인증 고창수박’을 국내 대표 프리미엄 수박 브랜드로 우뚝 세우는데 성공했다. 단순한 지역 특산물의 범주를 넘어 전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명품 수박’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임실 삼계면 새마을부녀회(회장 한영이)가 지난 25일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위한 반찬을 만들어 150여 가구에 전달하는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반찬 나눔을 위해 각 마을별 부녀회장이 세심 박사골체험관에 모…
임실군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한 특별한 헌신에는 합당한 예우를 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보훈대상자 예우를 더욱 강화했다.군은 오는 7월부터 호국보훈 수당을 2만원 인상하여 참전용사 기준 15만…
장수군은 지난 25일 장수 만남의 광장에서 한국관광공사와 공동 주최한 ‘폴인로컬’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장수군이 보유한 유·무형의 관광자원을 활용해 지역…
장수군이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사업의 신청 기준을 확대하고 지역 어르신들의 의료비 부담 경감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그동안 ‘수술 전 신청’만으로 신청 조건이 한정돼 있어 의료 사각지대…
진안군이 마을만들기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며 “제12회 생생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2개 분야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개최된 콘테스트에서 ▲농촌만들…
천만 관광객 시대를 향한 진안군의 준비가 본격화됐다.진안군은 26일 오후 군청 강당에서 ‘2026~2027 진안 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첫 번째 실행과제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는 전춘성 …
진안경찰서(서장 홍장득)는 26일 진안군 소재 사랑어린이집 원생 17명 대상으로 경찰서 견학을 시행하였다.이날 체험학습은 ▲지문 등 사전등록 ▲순찰차 탑승 등 어린이들이 경찰업무에 대해 이해할 수 있…
정읍시가 민관 협력으로 어르신들의 발이 될 전기 셔틀버스를 지원하며 교통복지 향상에 나섰다.시는 지난 25일 오전 시청 앞 광장에서 섬진강댐노인복지관에 전기 셔틀버스를 전달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번…
동학농민혁명 131주년을 맞아 정읍시가 전국 각지에서 펼쳐진 동학농민군의 활동을 집중 조명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하며, 민중 항쟁의 전국적 확산과 역사적 의미를 새롭게 조명했다.시는 25일 동학농민혁명…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