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완주군이 토종생물의 생육을 방해하고, 생물 다양성을 침해하는 생태계 교란식물의 확산방지를 위해 퇴치사업을 추진한다.이번 퇴치사업은 총 사업비 4,000만원(국비 2,000, 도비 1,200, 군비 800)을 투입해…
완주군이 치매예방 책놀이 활성화에 나섰다.군은 최근 ‘2025 어르신 작은도서관 조성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노인인지활동 책놀이지도사 2급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총 30시간의 …
완주군이 지난 7일 2025년 귀농귀촌 행복멘토단 4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이들은 오는 9월 말까지 시설농업 및 마케팅, 로컬푸드 가공, 6차산업 및 치유농장·체험, 친환경농업 4개 분야에서 대면 또는 전화…
완주군 아동옴부즈퍼슨사무소가 관내의 모든 구성원들이 아동의 권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존중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시작한다.이달부터 시작되는 교육은 9월 말…
순창군이 군민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Chat GPT & AI 기반 데이터 활용 과정’,‘병원동행매니저 1급 과정’,‘실버두뇌훈련 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 총 3개 직업교육 훈련과정 수강생을 모집…
순창군은 군정에 대한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 중심의 행정 운영을 실현하기 위한 ‘제3기 군민소통혁신 추진단’을 모집한다.군민소통혁신 추진단은 군민과 행정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
순창군 관내 요양시설에서 8일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아 순창군 관내 요양시설에서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이날 최영일 순창군수는 순창군노인전문요양원, 옥천요양원, 순창노인복지센…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정책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전북형 반할주택’ 사업이 남원시에서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른다.남원시는 이번 주 전북개발공사와 기본업무 협약 체결을 위한 실무협의…
남원시는 한국국토정보공사와 ‘2025년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 선정을 통한 스마트 영농관리 서비스, 농뷰(Nong-View) 구축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으며 이를 위한 착수보고회를 8일 남원 스위트호…
남원시보건소(소장 한용재)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건강톡톡(Talk Talk), 건강백세!’ 사업을 5월 8일부터 11월 28일까지 운영한다,올해 사업은 남원시 409개소 경로당을 방문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