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오는 18일까지 3주간에 걸쳐 2025년 완주군 청소년 활동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2025년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청소년 활동 …
남원시는 지난 4일(금) 시청 중회의실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지역복지 강화를 위해 “읍면동 맞춤형 복지팀장 연찬회”를 개최했다.이번 연찬회는 지역 내 복지 현안을 보다 깊이 이…
내장산국립공원(소장 한경동)은 3월 31일 전북권 최초로 사회환경교육기관으로 공식 지정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사회환경교육기관은 환경교육 서비스 품질을 높여 국민의 평생 환경학습권 보장을 위…
정읍시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앞에 과속경보시스템을 추가 설치한다.시는 올해 수성초, 칠보초, 태인초, 입암초, 대흥초 등 5개교에 총 10대의 시스템을 설…
정읍시가 4개월령 이상 소 9만 7165마리에 대한 럼피스킨 예방백신 접종을 본격 추진한다. 파리나 모기 등 곤충을 통해 전파되는 전염병인 만큼, 농장 주변 해충 증가가 우려되는 시기 전인 이달 말까지 접…
정읍시가 예산 낭비를 줄이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해법으로 ‘시책일몰제’를 본격 추진한다.이학수 시장은 “시민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해 유용한 시책은 확대하고, 실효성 없는 사업은 과감…
익산시 사회적경제기업 판매장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다.7일 익산시에 따르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상생샵이 '미지(MIJI)'로 새롭게 …
익산시가 우체국, 지역사회와 손잡고 고립된 이웃을 위한 돌봄 복지 체계 구축에 나섰다.익산시는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익산우체국,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추진을 위한 …
익산시가 숙련된 외국인 근로자의 지역 정착과 기업 인력난 해소를 도모한다.익산시는 7일 ECO융합섬유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지역특화형 숙련기능인력(E-7-4R) 비자 전환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이번 설명…
익산시가 탄핵정국으로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시민의 생활이 흔들리지 않도록 '민생안정 대책반'을 발 빠르게 가동한다.익산시는 7일 정헌율 시장 주재로 '민생안정 대책 회의'를 열고 복지와 안전,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