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남원시는 퇴비공장에서 발생하는 악취 문제를 해결하고 양질의 비료 생산을 촉진하기 위해 '퇴비공장 악취저감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본 사업은 퇴비공장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줄여 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남원시가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2025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공모사업 일환으로 스마트 영농 관리 서비스 ‘농뷰(Nong-View)’ 구축을 본격화할 전망이다.이를 위해 남원시와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최근…
남원시는 4월 4일 시청 회의실에서 제95회 춘향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3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민선식 부시장을 비롯해 행사 담당 팀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별 …
완주소방서(서장 이주상)는 간이스프링클러가 실제 화재 현장에서 작동해 초기 진화에 성공한 수범 사례가 발생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 4일 새벽 완주군 소양면 황운리의 한 주택에서 발생한 화목보일러 화…
완주군 고산면이 4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경순, 유지숙), 자율방범대(대장 최지선)와 함께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적・물적 자…
완주군어린이집연합회가 대형 산불 피해를 본 영남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성금 255만 원을 전달했다.김옥선 연합회장은 “갑작스러운 재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성…
남원시가 주최하고 춘향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95회 춘향제 전국 밴드 경연대회 “풍ROCK을 울려라!” 본선 진출 20팀이 확정됐다.남원시에 따르면 전국에서 122팀이 신청하였으며, 영상심사를 통해 예선…
남원시가 제95회 춘향제를 앞두고 대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했다.시는 지난 3일 작년 말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은 원광대를 방문하여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
2023년 11월 선정된 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 설립사업이 폐교된 서남대학교 남원캠퍼스 재생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교육 발전을 이룬다는 비전을 가지고 추진중이다.이와 관련하여 남원시는 신속한 캠…
순창군의회(의장 손종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은 4일,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을 인용하고 파면 결정을 내린 데 대해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승리이자 국민 주권의 실현”이라며 이를 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