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찰은 항상 국민곁에 있습니다'


 

   안상엽 임실서장이 사선대, 소충사 등 문화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충효의 고장 임실호국원을 찾아 참배 후 업무를 시작한지 1년을 맞는다. 안서장은 온화하고 소탈한 성품으로 자율과 존중을 강조하여 직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위대한 직장만들기에 앞장섰고, 주민 눈높이에 맞추는 치안시책을 펼쳐 모두에게 공감 받는 행복한 임실을 만들기 위해 현장을 발로 뛴 결과 만년꼴찌라는 패배의식에 사로잡혀 있는 늪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2015년 치안종합성과 결과 세단계를 끌어 올리는  쾌거를 거두었다.

    안상엽 서장은 ‘경찰은 항상 국민곁에 있습니다’라는 자체 슬로건을 청사 현판에 걸고 범죄 사건에 대해서는 관할이나 담당업무를 떠나 모두가 합심해 대응할 수 있도록 경찰관 자체 역량 증가해 원칙에 벗어나지 않는 엄정하고 원칙적인 사고로 잣대를 적용토록 하고, 지역주민에 대해서는 끊임없는 헌신과 봉사로 국민 체감치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위대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점심시간대 클래식 등 잔잔하고 마음을 평화롭게 정서순화에 좋은 음악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중간관리자 사기진작책으로 모범 직원을 발굴하여 매월 사기를 진작시키는 등 임실경찰서 직원들의 화합과 친화력에도 세련된 경찰행정을 펼치고 있다.    
    임실경찰서는 1,500일째 최장수 자체사고 없는 무사고를 기록 2,000일 무사고를 목표로 주민들로부터 신뢰와 믿음을 받는 임실경찰이 되기 위해 날마다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 최접전 민원부서 찾아  간담회 개최
   임실경찰서장 안상엽 총경은 지역경찰 현장 강화를 위한 오수지구대를 비롯 5개 파출소 현장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며 관내 치안요소 점검 및 현장 직원들의 목소리 청취를 위한 지역경찰 현장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 소외 어르신 가정 방문 생필품 전달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임실군 관촌면 사선로에 거주하는 78세 할머니의 어려운 사정을 전해 듣고 방문해 위문했다. 전통시장 상품권을 활용 해 쌀 20kg 2포, 라면 2박스 등을 구입해 할머니께 전달하고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라고 위로의 말씀을 전했다.

□ 추석맞아 사랑의 이웃돕기 행사

 ‘15.9. 23일 추석을 앞두고 임실군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을 찾아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임실경찰서 직원들이 평소 십시일반 모은 기금으로 어렵게 홀로 명절을 보낼 처지인 빈곤층 노인들을 찾아 부모님을 대하는 심정으로 생필품을 전하고 집안의 가재들을 정리했다.

□ 교통 무질서 집중 단속 및 가시적 근무 확행
   임실 두곡사거리 등 주요 교통사고 발생우려 지역에 교통경찰관을 집중 배치하여 교통단속과 가시적 교통홍보 근무를 실시했다.
   최근 임실지역에서 교통사망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사고대책회의 따른 이행으로 임실경찰서 교통경찰 전 직원과 경찰싸이카 6대, 경찰관 교통기동대 36명이 동원되어 임실읍 및 면단위 지역 사고발생이 빈번한 교차로와 17번 국도 주요교차로 등에서 신호위반, 교통무질서 근절,  안전띠 미착용단속, 이륜차 안전모 미착용 및 무단횡단 등 단속 과 계도에 집중 활동으로 펼쳐졌다. 임실서는 현재 교통사망사고 10명이 발생 작년보다 4명이 증가하여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원점부터 시작하기로 한바 있다. 
□ 국사봉 조난자를 구함
   10. 29일 임실 신평면 국사봉 에서 조난을 당한 박00(70세, 남)를 무사히 구했다. 이날 조난을 당한 박00씨는 서울에서 사진동호회 회원들과 사진 촬영을 위해 전날 국사봉에 도착하여 새벽녘에 산을 올랐다가 길을 잃었다.
   조난자 박00씨는 70세의 고령으로 방향감각이 둔하고 벼랑밑에 떨     어져 완전히 실신상태로 하마터면 변을 당할 뻔 했다.

□ 경찰의장대 초청 경찰홍보
   지난‘15년 10월 임실N치즈축제에 경기도 용인에 있는 경찰대학 소속 경찰의장대 30명을 초청 축제를 찾은 관람객에게 경찰홍보를 펼쳐 남다른 경찰사랑을 표현해 화제다
   이날 초청은 안상엽서장이 경찰대학 근무당시 의장대와 인연이 된 것을 축제를 찾은 도민과 특히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고자 공식 초청하여 약1,000여명의 관람객 앞에서 24인조 의장시범과 강남스타일, 젠틀맨 등 9인조 퍼포먼스를 선사했고 포토타임도 가져 관람객에게 많은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해 주위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 전통시장 씨름대회 유치 4대 사회악 홍보활동
   지난 ‘15.9. 21일 임실장날을 기하여 전북씨름연합회측과 협업으로‘전통시장 씨름한판 대회’를 유치,  4대 사회악 및 경찰홍보에 집중하여 화제다.
 
    이날 대회는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32%에 달하는 전북 최고의 고령화 지역특색을 살려 우리 민족 고유의 씨름에 대한 향수와 임실 전통장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인 군민을 대상으로 임실장날을 선택, 집중 경찰홍보 함으로 홍보효과를 톡톡히 거두었고 대회도 성황리에 펼쳐졌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민족고유의 전통씨름 대회를 유치, 임실장날을 찾은 군민과 화합의 장을 조성하고 중점 정책홍보인 4대 사회악을 집중 홍보함으로 경찰 치안만족도를 극대화 했다.

    안서장은 임실군이 더욱 밝고 행복해 질수 있도록 임실경찰이 지역주민과 상호 유기적인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지역주민의 요구를 겸허히 수용하고 치안활동에 적극 반영하는 치안네트워크망을 구축하고, 내부적으로도 소통과 화합을 통해 결속력을 다지는데 혼심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실=한병열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