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회장 오경남)는 8일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회원 590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도 정기총회 및 경로당회장 교육, 제16대 지회장 선출투표를 실시했다.
이날 치룬 제16대 지회장 선출 투표 결과 총선거권자 589명중 투표자수 498명이였고 득표수는 기호1번 전영배 후보가 428표를 , 기호2번 강경래 후보는69표, 무효 1표의 결과였다.
제 16대 전주시지회장에 당선된 전영배 지회장은 “저를 당선시켜 주신 전주시 경로당 회장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전주시노인의 권익신장과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라고 짧게 당선 소감을 밝혔다.
당선자는 전북대학교 농과대학을 졸업했고 그동안 경로당 회장과 우아2동 분회장, 전주시지회 수석부지회장으로 역임하면서 지회장으로써의 역량을 탄탄히길러왔다.
한편, 새마을 훈장 근면장 수상, 전주시민의장 산업장 수상, 자랑스러운 우아2동민의 장 수상, 전주시장상 등을 수상했고 그동안 지역의 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하며 봉사활동을 펼쳐왔다./김진성 기자
<신임 전영배 전주시 노인회장의 향후 목표 설정>
1. 조직강화 및 위상정립
편안하고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에 앞장 서겠습니다.
(분기별정산 - 연말정산- 노인회 특별법으로 보장 받는 경로당 운영)
2.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회관 건립 추진
(현재건물 : 전주시 취업센터 건물이용)
3. 노인 일자리 사업의 지속적인 확대추진
(전주시- 시의회- 노인회- 보장받는 일자리 사업)
4.경로당 운영의 지원금 증액 추진
(운영비, 간식비, 냉.난방비- 통합운영관리)
5. 33개동 분회장(당연직이사)외 이사영입 추진
(자질과 능력을 겸비한 이사 영입 - 지회발전 향상)
6. 지회 자문위원회를 - 지회 운영위원으로 개편 추진
(지회 운영 활성화로- 활력이 넘치는 노인회)
7. 경로당 년 회비 문제 - 동분회 활성화 추진
8. 년중 각분회 및 일자리 사업장, 경로당 방문 실시
(애로사항청취 - 관계 요로에 적극적 반영 추진)
<신임 전영배 회장 인터뷰>
1. 오늘 (사)대한노인회 전주시 지회장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해주시죠.
- 전주시는 총 586개 경로당이 있읍니다. 오늘 각 경로당 회장님, 총회 대의원님 모두 고맙습니다.
노후에 일상 바쁘신 생활 중에도 끝 없는 관심과 열정을 가져 주신점 거듭 감사 드리며, 앞으로 노인회가 더욱 더 발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회장으로서 본분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모습으로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
2.현재까지 활동 이력 등이 궁금합니다. 주로 어떤 활동을 하셨고 앞으로 포부좀 간력히 부탁 드립니다.
- 저는 1965년 공직생활 할때 식량증산 녹색운동에 노력 하였으며, 1970~1990년도는 새마을 운동과 농협 농촌 운동에 헌신 했습니다.
2000년도 부터는 고령화 사회의 노인복ㅈ운동에 참여하여 정부에서 새마을 훈장근면장, 전주시민의장 산업장, 자랑스러운 우아2동민의장을 수상 했습니다.
이러한 활동 경험으로 전주시 경로당을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의 안식처로 이룩코저 큰 뜻을 가지고 노력 할 것입니다.
3. 오늘 지지해주신 총회 회원님 들께 한말씀 해주신다면은 어떤 말씀이 좋을까요.
- 일생을 살아오면서 한때는 시련의 과정도 있었으나 근면성실로 어려운 고비를 극복하고 이 자리에 까지 오게 된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를 지지 해주신점에 대해 감사드리고 상대 후보였던 강 후보님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전영배 신임회장 약력>
-전북대학교 농과대학 졸업
-전주시 새마을 지도자 연합회장(초대,2대)역임
-전주시 농촌지도자 연합회장(4대) 역임
-(사)한국국악협회 전북지부 부지회장 역임
-전주농협 운영평가자문위원회 위원장 역임
상훈
-새마을 훈장 근면장
-전주시민의장 산업장
-자랑스러운 우아2동민의장
-내무부장관상, 법무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등
Copyrights ⓒ 전북타임즈 & jeonbuktimes.bstor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