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김제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유진우)가 4~5일차 감사일정을 마친 가운데 현안사업 등에 대한 강도 높은 감사가 이어졌다.
*김복남 의원(가 선거구)
농어촌공사가 대행사업인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이 투입예산대비 주민소득증대와 자립기반 확충 등 실질적인 성과가 미흡하다고 지적하며 철저한 관리감독을 요구했다.
*김영자 의원(가선거구)
지평선산업단지의 실질적인 분양이 41%밖에 안되고 자유무역지역도 실제 기업 가동율은 15%로 매우 저조한 실정임을 지적하며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하였고 여성친화도시로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유치노력도 당부했다.
*김윤진 의원(가 선거구)
마을하수도사업 선정위원이 객관성과 공정성을 겸비해줄 것과 모악산 도립공원 내 불법건축행위 발생에 따른 철저한 조치를 요구했다.
*백창민 의원(나 선거구)
읍면동 지역개발사업 예산이 특정 지역에 편중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형평에 맞게 골고루 예산 배정할 것을 주문했다.
*서백현 의원(나 선거구)
검산 시영아파트의 거동불편자를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 방안 마련과 샬레2차 아파트 공사로 인한 주민들의 소음, 먼지 피해 민원의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온주현 의원(나 선거구)
행정의 부실한 대응으로 패소한 용지면 부근 무인텔 소송에 대해 강하게 질타하며 주민들이 참여하여 항소하는 방안과 주무부서의 적극적인 의지를 요구했다.
*박두기 의원(다 선거구)
상수도요금의 검침원의 부실한 검침으로 발생한 민원에 대해 재발방지와 철저한 관리감독을 요구했다.
*이병철 의원(라 선거구)
지평선 산업단지의 농기계 부지에 면적과 분양가 제한 규제를 풀어 중소 농기계 업체 유치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임영택 의원(라 선거구)
지평선산단의 폐기물처리장 문제와 산단 입주 MOU 체결, 산단 공사대금 지급 등 시민이 반드시 알아야할 중요사안에 대해 대의기관인 의회에 보고도 없이 일방적인 행정이 이뤄지는 것에 대해 강하게 질타하며 소통행정을 요구했다.
*나병문 의원(마 선거구)
새만금 2호 방조제 구간의 제설작업 전담반을 구성 운영하여 김제시 관할구역임을 분명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자 의원(비례대표)
주요 도로변 불법 현수막 단속을 철저히 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도시미관 개선에 노력해줄 것을 요구했다.
*유진우 위원장(다 선거구)
지평선 산업단지 기업 유치에 막대한 보조금을 지원함에도 기업의 본사 유치가 안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세수 증대등 실질적인 효과가 있도록 기업의 본사를 유치에 만전의 노력을 당부했다.
/김제=김정대 기자
Copyrights ⓒ 전북타임즈 & jeonbuktimes.bstor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