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보훈지청(지청장 이우실)은 “지난 3일 이승수 익산우체국장을 일일 명예보훈지청장으로 위촉하는 ‘사회지도층과 함께하는 명예로운 보훈’ 체험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일일 명예보훈지청장 위촉 행사는 사회지도층으로 하여금 독립유공자와 호국영웅들의 나라사랑정신을 체험하고 사회지도층의 노블리스 오블레주 실천을 위한 정부3.0실현 행사로 보훈가족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명예보훈지청장으로 위촉된 이승수 우체국장은 충령탑 참배, 생존 애국지사 이석규님 및 힐링멘토링 재가복지대상자 위문, 보훈대상자 민원상담 등 보훈지청장의 업무를 수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우실 익산보훈지청장은 “기관간 소통·공유·협력을 바탕으로 한 정부3.0 실천을 통해 앞으로 보훈가족의 자긍심을 높이고 국민의 나라사랑정신을 함양하는 명예로운 보훈을 실현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날 익산보훈지청은 익산우체국 직원들과 함께 보훈문화 확산 및 반부패 윤리의식을 확고히 하고자 하는 대국민 청렴캠페인을 함께 펼쳐 방문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이우실 익산보훈지청장도 일일 명예우체국장으로 위촉되어 민원상담과 배달업무를 체험하며 정부3.0 실천을 위해 노력했다.
/익산=김정수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