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사범대학은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 사범대학과 예비 교원의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미래 교육 생태계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지난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전주대학교 사범대학 윤마병 학장과 목원대학교 사범대학 전영주 학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특별히 목원대학교 이희학 총장이 협약식에 참석하여 전주대학교 관계자들을 환영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은 지역 맞춤형 교육과정과 선도적 교원 양성 모델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마련했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대전, 전북의 미래 교육 대응을 위한 정책 연구 및 실행을 위한 협력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시설 및 인적․물적 자원 활용에 대한 상호 협력 ▲상호 교류를 통한 인재 양성 및 역량 강화 등 발전적 협력 관계 구축 ▲교원양성체제 발전 방안에 대한 상시적 협업 ▲학생들의 수강 교류 및 특강 강사 교류를 통한 교원양성 협력체계 도모를 비롯한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부분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전주대는 2025학년도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75명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전주대 교육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최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