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북대 양오봉 총장과 대학 혁신 이끌 2기 집행부 임명

부총장 및 처장, 부처장 등 임명, 양 총장과 전북대 변화 혁신 이끈다

전북대학교 제19대 양오봉 총장과 함께 대학발전을 이끌 제2기 부총장 및 처장급 집행부가 꾸려졌다.

전북대는 최근 2기 집행부를 구성, 교수회 임명동의 절차를 거쳐 처장급 등 보직자를 확정하고 2월 17일 오전 10시 JBNU 인터내셔널센터 동행홀에서 임명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명식에서 양 총장은 2기 보직교수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전북대 혁신을 함께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보직교수를 대표해 이동헌 교학부총장이 청렴한 공직문화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청렴선서와 함께 임기를 시작했다.

이날 임명식에서는 교학부총장에 이동헌 교수(화학과), 연구부총장에 이존화 교수(수의학과), 대외ㆍ취업부총장에 윤명숙 교수(사회복지학과)가 각각 임명됐다. 대학원장에는 김성민 교수(생물산업기계공학과)가 임명됐다.

또한 처장급에서는 교무처장에 오상욱 교수(생물교육), 학생처장에 조동휴 교수(의학과), 기획처장에 국경수 교수(전기공학과), 대학원혁신·연구처장에 김희선 교수(간호학과), 입학처장에 안정용 교수(통계학과), 국제처장에 조화림 교수(프랑스아프리카학과), 교육혁신처장에 심재우 교수(영어교육과), 정보혁신처장에 김순태 교수(소프트웨어공학과), 사무국장에 강정석 교수(심리학과), 산학협력단에 손정민 교수(자원.에너지공학)가 각각 임명됐다.

또한 부처장급에는 교무학사부처장에 김태환 교수(양자시스템공학과), 학생지원부처장에 유창호 교수(IT융합기전공학), 기획조정부처장에 정창규 교수(전자재료공학), 재정기획부처장이 노산하 교수(경제학부), 대학원혁신·연구처 대학원혁신부처장에 김정곤 교수(화학과), 대학원혁신·연구처 연구진흥부처장이 이승법 교수(국제이공학부), 입학부처장에 김진규 교수(의학과), 언어교육부처장이 김정수 교수(중어중문학과) 등이 임명됐다.

양오봉 총장은 “새롭게 모신 보직 교수님들은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 전북대학교를 미래로 이끌어 갈 적임자들로, 각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통해 대학의 비전과 목표를 현실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마음을 하나로 모아 전북대가 학생 중심, 지역 상생, 글로벌 허브 대학으로 더 큰 걸음을 옮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성민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