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주시-(재)전주인재육성재단' 2학기 우수 인재 육성 장학생 90명 '선발' 장학금 지원

지역우수인재 장학생·온고을 20+ 장학생·민들레 장학생·중소기업 근로자자녀 장학생
전주시가 우수한 재능을 가진 대학생과 청소년들을 선발해 미래 전주 위한 인재로 육성하기로 했다.

전주시와 (재)전주인재육성재단은 ‘2025년도 2학기 지역우수인재 장학생’과 ‘온고을 20+ 장학생’, ‘민들레 장학생’,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생’ 등 총 90명 장학생을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 2학기 지역우수인재 장학생 경우 '도내대학생 24명, 도외대학생 16명' 등 총 40명을 선발해 1인당 200만원 장학금 지원 예정이다.

▷ 전주시에 20년 이상 계속 거주한 자녀들 중 전주시 소재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 10명을 ‘온고을 20+’ 장학생으로 선발해 지원한다.

성적은 직전 학기(1학기) 평균 성적이 B+이상이어야 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8월 25일 기준으로 전주시에 3년 이상 거주하며 전북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고등학교 검정고시 졸업 자격을 받은 대학생이다.

▷ 민들레 장학생 경우 20명을 선발해 1인당 50만원 장학금을 지원한다.

민들레 장학생의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전주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중학생으로, 성적은 직전 학기(1학기) 평균 성적이 70점 이상이어야 한다.

▷ 전주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 전주시 중소기업에 5년(전 근무지 포함) 이상 근무하고 있는 전주시민의 자녀 중 전북지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고등학교 검정고시 졸업 자격을 받은 대학생 20명을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직전 학기(1학기) 성적이 B+이상인 학생 중 전주시 중소기업인연합회에서 추천을 받아 선발된 학생들로, 1인당 200만원 장학금이 지원된다.

공개 모집은 오는 9월 1일부터 12일까지다.

장학생 선발심사기준은 학업성적 50점과 생활 정도 50점에 자원봉사 실적 최대 1.5점을 가산점으로 반영되며, 전주인재육성재단 운영위원회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지역우수인재 장학생과 온고을 20+ 장학생은 접수기한 내 (재)전주인재육성재단 사무국(완산구 현무1길 31-5, 5층)에 직접 방문하거나 재단 누리집(www.jinjae.kr)으로 접수하면 된다.

민들레 장학생은 학생이 현재 다니고 있는 전주시 소재 중학교에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여기에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장학생 관련에서는 전주시 중소기업인 연합회에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전자우편(jjbiz0912@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www.jinjae.kr) 또는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에 게시된 장학생 선발 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전주인재육성재단 관계자는 “학업 성적이 우수하면서 생활 형편이 어려운 지역 우수 인재들이 지속적으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급해 지역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