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완주 고산농협, 농협네트웍스와 영농차량 무상점검

완주 고산농협(조합장 손병철)은 21일 산지유통센터에서 농협네트웍스(대표이사 송병환)와 함께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영농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수확철 영농차량 무상점검을 통한 농업인 사고예방을 목적으로 1톤 이하 화물차, 승용차, 15인승 이하 승합차 등 영농에 활용되는 차량을 대상으로 농협네트웍스와 함께 실내소독, 와이퍼, 워셔액, 오일, 냉각수, 공기압 등 주요 부품 점검 및 간단한 소모품 교체 서비스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평소 쉽게 차량점검을 받으러 갈 수 없는 농업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1톤 트럭을 중심으로 총200여 차량에 대해 무상점검을 실시했다.

영농차량 점검을 받은 조합원은 “농사일로 바빠 차량 관리가 소홀했는데, 이렇게 농협에서 영농차량 점검을 해주니 안심이 된다”며 큰 만족감을 보였다.

손병철 조합장은 “차량관리는 영농철에 바빠서 소홀하기 쉬운 부분이지만, 사고예방을 통한 안전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며 “안전한 영농활동을 실시할 수 있게 도움을 준 네트웍스 임직원과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에 감사하다”며“앞으로도 조합원이 안심하고 영농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네트웍스는 농협중앙회 계열사로서 농협의 건물 시설사업, 미디어사업, 업무용 차량사업, 여행사업, 용역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매년 영농차량 무상점검, 농촌주택환경개선공사, 농촌체험여행지원, 농촌일손돕기 등 나눔 경영을 통해 농업인의 실익증진에도 앞장서고 있다./완주=김명곤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