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북농협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 일환 "아침밥먹기" 교육생 1만명 달성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전북농협이 "아침밥먹기" 교육생 1만명 달성 기념식을 지역 초등학생들과 함께했다.

아침밥 먹기 인식개선 교육은 농협의 새로운 농업·농촌 국민운동인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 10대 과제 중 하나인 ‘農가치 캠페인’을 실천 및 확산시키고자 지난 3월부터 전국 최초로 농협은행의 청소년금융교육과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전북농협(총괄본부장 이정환)은 전주 자연초등학교(교장 최상진)에서 재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기 인식개선 교육 및 교육인원 1만명 달성 기념행사를 가졌다.

4일 마련된 이번행사에는 이정환 전북농협 총괄본부장, 최상진 자연초등학교장이 참여했다.

교육 내용은 △아침밥의 좋은 점 △아침밥 먹기 운동 동참 방법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체험 등으로 구성해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날 아침밥 먹기를 일상생활에서 친숙하게 생활화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정환 전북농협 총괄본부장은 “전북농협은 지속적으로 우리 농업·농촌을 더 알리는데 교육 및 지원사업 발굴과 시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