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주완산소방서 '2025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개최

도내 초등학생 대상 화재예방 손그림 포스터 공모..어린이 눈높이 안전문화 확산

전주완산소방서(서장 박덕규)는 오는 24일까지 ‘2025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 불조심 생활화 및 안전 공감대 형성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직접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안전문화의식을 자연스럽게 키우는 데 목적을 뒀다.

공모 대상은 완산구 초등학생 및 12세 이하 어린이로, 화재예방 관련 손그림 포스터(4절크기, 39.4x54.5cm)를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불조심, 화재예방, 안전생활 등 자유 주제로 구성할 수 있으며, 1인 1점만 응모 가능하다.

접수는 전주완산소방서 대응예방과(2층)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11월 24일이다.

작품은 11월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며, 수상자는 12월 2일 전주완산소방서 누리집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전주완산소방서는 자체심사 결과 최고 득점 작품 4점을 전주완산소방서 대표로 전북특별자치도 소방본부에 출품한다.

박덕규 전주완산소방서장은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불조심을 생활화하고 가족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안전교육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소민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