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오는 13일 고2(예비 고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7학년도 수능 학습전략 설명회'를 연다.
선택형 체제가 마지막으로 적용되는 수능을 앞두고 변화된 출제 경향을 분석해 학생들의 학습 불안을 줄이고, 고3 전환기에 필요한 실질적 대비 전략을 제공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설명회에는 EBSi 대표 강사 김철회(국어), 이국희(수학), 김수연(영어) 교사가 참여해 최근 출제 흐름과 고득점 사례를 토대로 영역별 핵심 학습 포인트를 제시한다. 고2 시점에서 반드시 점검해야 할 기초 역량, 고3 과정에서 효율을 높이는 학습법 등 실천 중심의 조언이 이뤄질 예정이다.
설명회는 국어(13:00~14:30), 수학(14:30~16:00), 영어(16:00~17:30) 순으로 진행되며, 종료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학생·학부모의 개인 상황에 맞춘 상담형 안내도 제공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전북진로진학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당일 현장 등록도 받을 예정이다. 참석이 어려운 경우 설명회 주요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전북교육대입정보TV'를 통해 제공한다.
최은이 중등교육과장은 "고3 전환기를 앞둔 학생들이 수능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라며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이번 설명회가 안정적인 학습 로드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