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운봉읍 소재 운봉흑돼지전문점 신동권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흑돼지 700근(4백만원 상당)을 기부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신동권 대표는 운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고 실천하여 공동체 복지마을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에 기부된 돼지고기는 운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영양 풍부한 밑반찬 지원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구 등 식생활 관리가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영양가 높은 반찬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특히 이번 기부는 올해 운봉읍에서 이뤄진 첫 번째 현물 기부로,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 확산의 신호탄이 되고 있다. 운봉흑돼지전문점은 지역 상권을 대표하는 음식점으로, 꾸준한 기부와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의 상생을 실천해 오고 있다.
신동권 대표는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역할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종표 운봉읍장은 “매년 이어지는 기부가 지역 내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부된 돼지고기는 밑반찬 지원 활동을 통해 대상 가구에 전달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외에도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남원=정하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