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북TP ‘ESG 경영체계 확립 지원사업’ 추진

전북도 중소기업 육성..ESG 수행기관 공개 모집
전북테크노파크 이규택 원장은 ‘ESG 경영체계 확립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ESG 지원사업은 전북도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체계 일환으로 추진됐다.

‘ESG 경영체계 확립 지원사업’은 기업 ESG 현황을 정밀하게 진단해 기업 맞춤형 고도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등 3대 영역에 대한 ESG 역량 정밀진단 △지표별 대응 전략 및 개선 활동을 위한 전문 교육 지원 △ESG 취약 분야에 대한 맞춤형 개선 컨설팅 △핵심 과제 이행 현황 모니터링 및 재평가를 포함한 사후관리 등이다.

전북테크노파크는 기업별 취약 요소를 체계적으로 보완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가이드 제공과 연계 사업비 지원을 병행하는 등 ESG 경영체계 실질적 내재화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외 함께 전북TP는 본 사업을 함께 수행할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ESG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026.02.02.~27일까지며, 선정된 수행기관은 도내 선도기업 및 혁신기업의 ESG 경영체계 구축과 정착을 지원하는 전문 파트너로서 과업을 수행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테크노파크 누리집(www.jbtp.or.kr)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김영태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