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9대 임실군의회 폐원식 개최

4년 의정활동 마무리
임실군의회(의장 장종민)는 지난 26일 본회의장에서 제9대 임실군의회 폐원식을 열고 4년간의 의정활동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폐원식에는 장종민 의장을 비롯한 의원과 심민 군수,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직기념패와 감사패 전달, 폐원사 순으로 진행됐다.

제9대 임실군의회는 군민의 삶과 직결된 지역 현안 해결과 민생 안정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그 결과 지난 4년간 200여 건의 조례를 발의·처리하는 등 군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앞장섰으며, 군정 전반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정책 대안 제시를 통해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아울러 각종 현안에 대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과 의원연구단체의 정책 연구를 통해 의정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군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한 의회방송 실시간 송출, 공론화위원회 설치를 통한 갈등 조정 기능 강화, 농업 보조금 예산의 점진적 확대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했다.

장종민 의장은 폐원사를 통해 “지난 4년간 제9대 임실군의회가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며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제9대 의회의 성과와 경험이 임실군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새롭게 출범하는 제10대 임실군의회가 군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회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실=한병열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