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 여성가족부 박승주 차관 지평선아카데미에 초청


김제시 인재양성과(과장 최니호)는 제568회 김제 지평선아카데미에 전 여성가족부 차관인 광주발전연구원 박승주 원장을 초청하여 오는 12일 오후 3시 김제시청 지하대강당에서 ‘시대적 전환기와 변화대응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에서는 박 원장의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미래사회 메가트렌드가 무엇인지, 변화대응 전략으로 좋은 정책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지와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이루어지는 행정인의 자세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강연을 진행 할 예정이다.

특히 박승주 원장은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박사, 카이스트 산업공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제21회 행정고등고시를 합격했다. 제6대 여성가족부 차관 및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행정자치부 월드컵지원TF국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한국시민자원봉사회 집행부 회장과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겸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의 저서로는‘마지막 남은 개혁’, ‘선진외국의 지방자치제도 Ⅰ,Ⅱ’ 등이 있으며, 1994년 녹조근정훈장(행정쇄신 유공), 2002년 홍조근정훈장(월드컵성공개최 유공)을 수상하였다.

아울러 이날 금화무용단의 한국무용공연은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강연분위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한편 배움으로 함께 행복하고 소통으로 하나 되는 김제 지평선아카데미 강연은 별도의 신청 없이 김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김제=김정대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