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한국사이버대 실버산업학과 최숙희 교수 김제지평선아카데미에 초청




김제시 인재양성과(과장 최니호)가 제570회 지평선아카데미에 한국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 최숙희 교수를 초청하여 오는 26일 오후 3시 김제시청 지하대강당에서 ‘저출산현황과 인구정책과제’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에서는 저출산 고령화 문제점과 저출산 고령화의 해결방안으로 중·고령자의 구인과 구직을 연결해주고, 창업을 지원해주는 실버네트워크를 제시하며 실버네트워크 오프라인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배워보는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최숙희 교수는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학·석사 및 미국코넬대학교 공공정책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연구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위원회 위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저출산대책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고용노동부 저출산고령화 정책 분과 위원 및 저출산대책 포럼위원 등으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주요저서로는 ‘남성육아휴직제도 활성화에 대한 고찰’, ‘고령화사회의 고령근로자 산업안전관리에 대한 고찰’ 등이 있으며, 2013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우수강사를 수상한 바 있다.

아울러 이날은 엘피스 플룻의 클래식한 플롯연주 공연은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강연분위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한편 배움으로 함께 행복하고 소통으로 하나 되는 김제 지평선아카데미 강연은 별도의 신청 없이 김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김제=김정대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