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7회 김제 지평선아카데미는 이진우 포항공과대학교 인문사회학부 석좌교수를 초청하여 오는 13일 오후 3시 김제시청 지하대강당에서 ‘다원주의시대의 철학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에서는 ‘온실 속 화초처럼 정해져 있는 길을 가고자 한다면, 21세기에는 아무것도 성취할 수 없다’고 강조하며 기존의 가치를 전복시키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하나의 정답이 아닌 다양한 길, 의견, 가치가 있음을 배우는 강의를 진행한다.
연세대를 졸업한 이진우 교수는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대학교에서 철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제8대 계명대학교 총장, 국무총리실 인문정책위원,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고 현재 포항공대 석좌교수로 재직중이다.
그의 저서로는 ‘니체의 인생강의’, ‘중간에 서야 좌우가 보인다’, ‘의심의 철학’ 외 40권이 있으며, EBS 인문학강의,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의 방송에도 출연하여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더불어 이 날은 검산초등학교 라온소리중창단의 즐거운 합창공연은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강연분위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배움으로 함께 행복하고 소통으로 하나 되는 김제 지평선아카데미 강연은 별도의 신청 없이 김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김제=김정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