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윤명수)에서는 자라나는 미래세대 어린이들에게 자연·문화·역사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기 위하여 오는 10월 20일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일원에서 ‘제18회 내장산사랑 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장산사랑 그림대회’는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 교육의 일환으로 200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18회 째다. 이번 그림 대회는 ‘생태·문화·역사가 어우러진 생태가 건강하고 국민이 행복한 내장산국립공원’ 이라는 주제로 내장산의 자연생태계와 더불어 정읍의 문화, 역사자원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소재를 추가하여 어린이들의 순수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담아낼 예정이다.
그림대회 참가신청은 10월 16일까지 우편, 방문, FAX로 접수 할 수 있으며, 당일 협장 접수도 가능하다.(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naejang.knps.or.kr, 전화 063-538-7875~6로 문의) 또한, 전라북도 생태관광 페스티벌과 동시 개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 및 문화공연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보고 있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윤명수 소장은 “내장산사랑 그림대회를 통해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에게 국립공원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온 가족이 내장산에서 즐거운 환경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읍=김정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