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19년도 시립도서관 “겨울 독서교실”운영




김제시립도서관(관장 송운섭)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교 2~5학년을 대상으로“겨울 독서교실”을 1월 7일부터 1월 11일까지 5일간 운영한다.

  

이번 겨울 독서교실은“우리 전통문화와 역사 속 인물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관련 도서를 읽고 게임 및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역사를 쉽게 배우고 역사에 대한 흥미를 갖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 내용으로는 솝(soap)클레이로 고인돌 만들기, 문화유산 퀴즈, 신라 귀족들의 놀이기구인 주령구로 게임하기, LED항아리 전등 만들기, 이순신의 3대 대첩 책 만들기, 우리의 전통 음식과 집을 지켜주는 가신(家神)알기, 수제빼빼로 만들기 등이 있다.


또 우수한 활동을 보인 학생에게는 김제시장상(1명),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1명), 교육지원청장상(2명), 시립도서관장상(2명)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에 김제시립도서관 송운섭 관장은“겨울방학 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 경험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김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gjl.gim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63-540-4142)로 하면 된다.


/김제=김정대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