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원광대 지역인문학센터, 나 디오 인문 토크 프로그램 진행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HK+동북아시아인문사회연구소 지역인문학센터는 19일부터 2월 23일까지 전주 아중도서관에서 '나 디오 인문 토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역 예술가 및 문화 관련 종사자 등과 소통하기 위해 라디오 프로그램 형식을 접목한 '나 디오 인문 토크'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전주 아중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크게 인문강좌와 인문 체험으로 나눠 총 6회 실시하는 이 프로그램은 19일 이용희 재즈 피아니스트의 △ 기분이 째지는 재즈, 인문강좌를 시작으로 박성혜 광주여대 교수의 인문강좌 △ 음식의 절기를 찾다, 신성원 플로리스트의 인문 체험 △ 마음의 행복을 더하는 플라워테라피, 개그우먼 김세아의 인문강좌 △ 내 인생에 감춰진 행복과 웃음 찾기, 고선옥 우석대 교수의 △ 동화로 알아보는 젠더 인문강좌, 성해숙 차(茶)마고도 대표의 △ 차(茶)마고도를 따라 걷는 맘 길 인문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충훈 전주 MBC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인문강좌 프로그램은 강연자와 시민의 원활한 소통을 이끄는 인문 토크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지역민의 인문학적 감성 배양을 위해 개설한 이 강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원광대 지역인문학센터(850-7293-4)로 문의하면 된다. 

/김강영 기자. 익산=고운영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