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장수군, 제10회 전국 논개 시낭송 퍼포먼스 대회 성료


장수군은 지난 27일, 사)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에서 주최하고, 장수시예술원이 주관한 제10회 전국 논개 시낭송 퍼포먼스 대회를 한누리전당 3층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철저한 방역 관리하에 대회는 서울, 대구, 전주, 부천, 순천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총 10개 팀이 민족시를 우선으로 의암 주논개와 관련된 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특히 본 대회에 앞서 오프닝 공연으로 펼쳐진 ‘논개 충절무’는 의암 주논개의 애국충절 정신을 선양하고 기리는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번 대회에서 ▲논개 대상(국회의장상)-한국 시낭송 예술단(서울) ▲금상(전라북도지사상)-애시송인(전주) ▲은상(장수군수상, 장수군의회의장상)-사)한국시낭송문화예술연구회팀(부안), 아름다운 손짓,시낭송의 향기(대구), ▲동상(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장상)-나라사랑 시극연구회(경남), 시어울림 낭송회(창원) ▲장려상(장수시예술원장상)-순천만 뚜루 시낭송퍼포먼스(순천), 시소리 낭송회(부천), 아리울시낭송(군산), 공감시낭송 예술원(서울)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봉수 의암주논개 정신선양회장은 “앞으로 대회를 통해 의암주논개의 애국 충절의 정신을 기리고, 뛰어난 시낭송가들이 꼭 출전하고 싶은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전국 논개 시낭송 퍼포먼스 대회가 장수군의 예술적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대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최진수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