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영등시립도서관, 명사초청 인문학 강연 ‘인생문답’

첫 번째 강연, 전시 해설계의 아이돌 정우철 도슨트 초청
영등시립도서관은 오는 26일 저녁 7시에 정우철 도슨트를 초청해 ‘ 내가 사랑한 화가들’이라는 주제로  명사초청 ‘인생문답’1차시 강연을 진행한다.
 
 정우철 도슨트는 ‘내가 사랑한 화가들’의 저자로 EBS 클래스 e ‘도슨트 정우철의 미술 극장’을 통해 전시 해설계의 아이돌로 불리우며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강연을 통해 화가들의 작품들과 함께 그림 뒤에 숨은 화가들의 이야기를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확인하거나 영등시립도서관(☎063-859-7307)으로 문의하면 된다. 
 
 명사초청 ‘인생문답’은 사회 각 분야의 저명한 강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강연으로 올 상반기에는 알쓸신잡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뇌과학 박사 장동선’,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의 저자이자 다수의 매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프로파일러 권일용’을 초청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일상의 담담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하반기까지 이어질 강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김성량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