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북교육연수원, 지방공무원 행정연구회 우수보고서 6팀 선정

최우수 '더 청렴한 계약 ZIP' 팀…계약 실무 편람 발간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연수원이 2024년 실천적 과제 중심의 행정연구회를 운영해 총 35팀 중 우수 보고서 6팀을 선정했다.

지방공무원 행정연구회는 자율적인 연구회 형태로 운영되며 실천적 과제 중심의 연구를 통해 교육현장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정책 참여를 현실화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우수 보고서 선정은 내·외부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창의성, 실행 가능성, 보고서 짜임도, 파급 가능성, 홍보, 활동 실적 등을 평가한다. 

최우수보고서로 선정된 '더 청렴한 계약 ZIP(전북교육청 재무과)' 팀은 계약 업무 담당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계약 실무 편람'을 발간해 공로를 인정받았다.

계약 실무편람은 ▲제1장 계약 일반 ▲제2장 공사계약 ▲제3장 물품 계약 ▲제4장 용역 계약 등 총 4장으로 구성됐다. 분야별 업무 흐름도, 실무사례, 관련 서식, 질의응답을 수록해 사업계획 수립부터 계약, 대금 지급까지 편람을 따라서 하면 누구나 손쉽게 업무를 보도록 계약 업무를 총망라했다.

우수 보고서에는 '너도나도' 팀과 '리즈 교복 속으로' 팀이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행정실무 관련 지식 공유, 교복 학교 주관 공동 구매제도 개선을 주제로 선정됐다. 

'EDU 세대공감' 팀과 'TAX 126', '행나래' 팀이 실무해설서 개발과 교육행정 업무 관련 국세 연구, 교육행정 기출문제집 제작을 주제로 장려보고서에 선정됐다. 

우수 보고서에 선정된 6개 팀은 포상금 및 교육감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내달 6일 전북교육연수원에서 일반직 공무원 및 사립학교 직원 2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지방공무원 행정연구회 우수보고서 발표회'를 개최한다.

/최성민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