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는 전북특별법을 발판 삼아 첨단 신산업의 생태계 조성에 집중하기로 했다.특별자치도로서의 차별적 요구가 아닌, 신산업의 테스트베드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적극 어필할 계획이다. 미래 먹거리로…
전국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가장 많이 발생한 전북의 가금 농가들이 닭과 오리 등의 대규모 살처분에 따른 막대한 손해로 힘겨운 겨울을 보내고 있다.전북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
2036 하계올림픽 국내 후보지 선정을 위한 대한체육회의 현장 실사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 간 도내 일원에서 진행됐다. 군산, 전주, 완주, 무주 등 주요 후보지를 방문한 평가단은 전북자치도의 올림…
박희승 국회의원(남원장수임실순창)은 심각한 경영난에 직면한 지방의료원의 경영정상화를 도모하고 지역 간 의료서비스 격차에 보다 적극 대응하기 위한 ‘지방의료원 경영정상화·예타특례법’ ‘지방의료…
지난 3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4년 지역안전지수’ 공표 결과, 전북자치도가 5개 분야에서 3등급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지역안전지수는 6개 분야 중 3개에서 우수 등급(1~2등급)을, 2개 분야는 …
전북자치도는 2036 하계올림픽 유치를 기원하며 전북 미래세대의 꿈과 희망을 담은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도내 거주하는 만 6세 이상 19세 미만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
구랍 27일 전북특별법 개정안이 본격 시행되면서 전북의 문화·관광 산업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개정안은 전북이 가진 독창적인 문화와 풍부한 자원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지역…
전북자치도가 크루즈산업 개척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북 미래먹거리의 새로운 기회이자 관광 투자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서다.전북자치도는 새만금 크루즈 발전방향을 구체화하고, 포트세일 등 투자유치 관…
전북 도민들의 뜨거운 열정과 체육 영웅들의 참여로 2036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첫걸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6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현장평가에서는 도민 3,000여 명이 지역별 특색을 살린 다채…
‘윤석열 정부의 비상계엄 선포를 통한 내란 혐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이하 내란특위)는 7일 전체회의를 열고 한덕수 국무총리 등 177명을 증인으로 채택했다.다만 윤 대통령과 김용현 …
![]() | |